이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합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해주십시오.
라이브
PTR
10.2.5
PTR
10.2.0
아제로스 탐험: 판다리아 집중 조명 - 자아를 찾아 나선 리 리의 이야기
라이브
2023/10/20 시간 00:59
에
DiscordianKitty
에 의해 작성됨
최근 와우의 아제로스 탐험 도서 시리즈의 최신작인
아제로스 탐험: 판다리아
가 출시된 가운데, 검술의 달인 케이틀린에게 판다리아를 구경시켜 주는 리 리와 첸 스톰스타우트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야기 개요
지난 아제로스 탐험 도서들은 각각 동부 왕국, 칼림도어와 노스렌드를 다루며 이들이 현재 어떤 모습인지를 선보였는데요. 이번 도서에서는 리 리 스톰스타우트가 자신의 삼촌인 첸 스톰스타우트와 함께 자신들의 친우인 해적단 선장 검술의 달인 케이틀린에게 판다리아를 구경시켜 주게 됩니다. 이야기의 대부분은 리 리의 일지를 중점으로 두고 있으며, 간간이 첸과 케이틀린이 주석을 다는 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판다리아의 이야기는 그렇게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일부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정착지가 버려졌지만 일부는 아직 남아있고, 쿤라이 봉우리의 야운골 침략자들이 밀려났으며 마지막 침공 이후 공포의 황무지 내 사마귀들도 꽤나 잠잠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판다리아에는 아직도 가로쉬의 악행과 군단의 흉터가 남아있지만, 상처는 천천히 치유되어 가고 있는 중입니다.
판다리아의 각 지역을 방문하는 동안 첸은 판다리아의 마지막 황제인 황제 샤오하오와 그가 맞서 싸운 일곱 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리고, 판다리아의 안개 떄 자주 만나 익숙할 캐릭터들을 다시 만나기도 합니다 - 래시온과 안두인이 우정을 쌓은 안개 속의 주점 주인인 재주꾼 통이라던가, 흙탕물로 맥주를 만들던 머드머그 등을 말이죠. 한편, 케이틀린은 날리니 라는 이름의 여성과 결혼했으며, 리 리는 지난 몇 년 간 안개내림 마을에서 살고 있었다는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이상하다고 생각한 부분은 크라사랑 밀림에서 발견된 다르나서스 차원문에 대한 언급이었습니다. 책에서는 이 차원문이 일방 통행이었으나 이후 수리되어 나이트 엘프들이 판다리아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고 주장하나, 문제는 당연하게도 텔드랏실과 함께 불타버린 다르나서스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겠죠. 수리된 차원문이 향하는 지역이 다른 곳인지, 아니면 집필자의 단순한 실수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리 리의 여정
만약
아제로스 탐험: 판다리아
의 중심 이야기를 하나 고르자면, 이는 자기 자신을 찾아 나선 리 리의 이야기일 것입니다. 우리가 처음 만났던 리 리는 판다리아의 진주 만화 때 약 10 ~ 12살 정도였던 아이였지만, 시간이 흐른 지금의 리 리는 20대의 어엿한 성인이 되었습니다. 인생의 새로운 국면에 접어드는 많은 젊은이들처럼, 리 리 역시 책 전체에서 자신의 정체성과 세상에서의 위치에 대해 고민하고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첸 삼촌이 들려주는 샤오하오 황제와 샤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동안, 리 리는 자신 또한 최근 분노, 교만, 공포 같은 감정으로 인해 겪었던 어려움을 회상하기도 합니다.
리 리가 답답함을 느끼는 이유 중 하나는, 첸 스톰스타우트가 수 년간의 방랑 끝에 마침내 한 곳에 정착했기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스톰스타우트 양조장에 대해 이야기할 때, 리 리는 이가 첸 삼촌의 집이지만, 자신의 집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첸은 그런 조카에게 인생이 곧 여정이라며 가끔은 방황도 해 봐야 진정한 집을 찾을 수 있다고 조언해 주기도 하죠.
한편 리 리는 물불 가리지 않고 자신감에 넘쳐 "사고뭉치" 라는 별명까지 얻었던 자신의 어릴 적을 돌아보며, 지금의 자신이라면 그 때처럼 그럴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자조 섞인 고민을 하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책의 막바지에 이르러, 리 리는 자신이 꾸역꾸역 판다리아에 머물고 있었던 이유가 자신의 교만 때문임을 깨닫습니다 -- 이 곳에는 자신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다른 무언가를 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이죠. 결국, 리 리는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 싶은 것은 첸 삼촌처럼 세상을 여행하는 것이라는 걸 깨닫습니다.
알고 보니, 케이틀린에게 판다리아를 소개시켜 주자는 첸의 아이디어 자체가 이를 의도한 것이었습니다! 오랜만에 함께 떠나는 여정이 해답을 찾고 있던 리 리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 거죠. 그리고 첸의 생각대로, 해답을 찾은 리 리는 케이틀린의 해적단에 합류해 유랑을 떠나기로 마음먹습니다.
그러니, 다음에 우리가 게임에서 리 리 스톰스타우트를 만날 때는 해적들을 같이 만나게 될 겁니다.
와우헤드 구입하기
프리미엄
$2
한 달
광고 없는 경험을 즐기고, 프리미엄 기능을 해금하고 사이트를 후원하세요!
댓글 1개 보기
댓글 1개 숨기기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하세요
영어 댓글들 (22)
1
sangheon
의 댓글
on 2023-10-23T03:26:44-05:00
첸이랑 아웅다웅 하던 때가 엇그제 같은데 벌써 성인이 되어 자신의 길을 찾느라 방황까지 다 했군요.
1
댓글 달기
로그인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
하거나,
회원가입
을 해 주세요.
이전 게시물
다음 게시물